티스토리 뷰
대출을 받을 때도 별도로 자격신청요청을 할 때에도 마찬가지로 기본 서류로 필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입니다. 발급 방법은 어렵지 않고 인터넷에서도
발급이 가능하며 인터넷사용이 어려운 분들은 무인발급기를 통해 발급가능하니
당장 발급이 필요한 분들은 아래 링크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방법
인터넷 사용이 편리하지 않은 분 들이거나 혹은 프린터 사용이 힘든 분들의 경우에는
무인발급기를 이용하시는 방법도 있으니 편리한 방법대로 발급받으시길 바랍니다.
무인민원발급기 설치장소
주민센터 혹은 주변에 무인민원발급기 에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발급받을 수
있으며 그 외에도 여러가지 서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초본, 개별공시지가확인서, 토지대장등본, 건축물대장, 한부모가족증명서 등
다양한 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갑작스럽게 필요한 서류가 있는데 인터넷을 이용해서 할 수 없다면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무인민원 발급기 이용시간 : 08:00 - 22:00 or 08:00 -24:00 / 24시간 등으로
지자체 운영방식에 따라 다르게 운영됩니다.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 사이트 발급
검색창에 국민건강보험 포털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그리고는 자격득실확인서 발급을 신청하시면 되는데 이때 본인인증을 하시면 됩니다.
본인이기 때문에 조회를 하면 되는데 이때 제출하는 기관의 조건 (주민번호 뒷번호 표시 등 요청건)에
맞게 체크를 한 뒤에 조회를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는 자격득실내역을 확인해 보시면 되는데 프린트발급을 원하면 프린트발급으로
팩스전송을 원하면 팩스 전송으로 하시면 됩니다.
인터넷상 업로드를 해야 한다면 화면을 캡처 한 뒤에 업로드를 하시면 됩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은 매우 간단하게 할 수 있으니 서류 준비를 하실 때 편리하게 하세요!